주식회사 비지니스 디자인 연구소
NEC 시스템 테크놀로지 주식회사
후타바산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비지니스 디자인 연구소(본사:나고야시 나카무라구, 대표이사 사장:키무라 켄지, 이하 비지니스 디자인 연구소)는, NEC 시스템 테크놀로지 주식회사(본사:오사카시 츄우오구, 대표이사 사장:타카하시 토시히코, 이하 NEC 시스템 테크놀로지) 및 후타바산업 주식회사(본사:아이치현 오카자키시, 대표이사 사장:코즈카일부, 이하 후타바산업)와 제휴해, 주식회사 산리오의 「헬로 키티」를 캐릭터에 채용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로보트 「헬로 키티 로보트(가칭)」의 공동 개발을 진행시켜왔습니다. 이번에 시험 제작기가 완성되었으므로, 여기에 발표하겠습니다.

「헬로 키티 로보트」의 개발해, 비지니스 디자인 연구소는 NEC 시스템 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로보트 개발용 소프트웨어 「RoboStudio(로보트 스튜디오)」를 채용해, 음성 및 화상(얼굴)의 고도의 인식 기능을 만드는 것과 동시에, 헬로 키티인것 같게 행동하게 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개발했습니다. NEC 시스템 테크놀로지는 「RoboStudio」를 제공함과 함께, 효과적인 시나리오의 작성이나 순조로운 동작을 실현하기 위한 컨텐츠의 작성등에 대해서 상담 및 기술 서포트를 제공했습니다.

또, 「헬로 키티 로보트」의 제조에 대해서는, 후타바산업이 담당하겠습니다. 후타바산업은, 비지니스 디자인 연구소가 산학협동으로 개발한 세계 최초의 상용 감성 커뮤니케이션 로보트 「이프 보트」의 양산 개발과 제조를 실시해, 올해 4월에 출하하고 있습니다. 이 노하우와 자동차 부품이나 사무기기 부품의 제조 경험으로 기른 경량화, 고품질, 저비용, 단기 개발의 노하우를 살려 「헬로 키티 로보트」의 제조를 다녀 오겠습니다.

헬로 키티는 1974년의 탄생 이래,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아 키티라로 불리는 열광적인 팬을 가지는 인기 캐릭터입니다. 금년은 탄생 30주년에 즈음하기 (위해)때문에, 많은 관련 제품의 발매가 계획되고 있어 이러한 상황속, 비지니스 디자인 연구소는 헬로 키티의 캐릭터를 채용한 커뮤니케이션 로보트를 개발해, 발매하기로 했습니다.



「헬로 키티 로보트」의 가격은 40만엔대를 계획하고 있어, 헬로 키티의 생일인 11월 1일을 향해 출하할 예정입니다. 제품의 사양에 대해서는 별지 1을 참조하십시오. 또, 비지니스 디자인 연구소, NEC 시스템 테크놀로지 및 후타바산업의 회사 개요에 대해서는 별지 2를, NEC 시스템 테크놀로지의 「RoboStudio」의 개요에 대해서는 별지 3을 참조하십시오.

이상

<주 1> 가격에는 소비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 2> 헬로 키티는 주식회사 산리오의 등록상표입니다. 그 외 표시되고 있는 회사명 및 제품명은,
      각사의 상표 및 등록상표입니다.

<본건에 관한 손님으로부터의 문의처>
비지니스 디자인 연구소 영업 기획부 영업 업무 관리
전화:052-589-6130
   03-5288-5787
e柰르:info@business-design.co.jp

NEC 시스템 테크놀로지 솔루션 영업 사업부
수도권 솔루션 영업부
전화:03-5743-7570
e柰르:info@necst.co.jp


<본건에 관한 보도 기관으로부터의 문의처>
비지니스 디자인 연구소 영업 기획부 카와무라
전화:03-5288-5561

NEC 시스템 테크놀로지 총무부(홍보) 엔트″우원등·나카야마
전화:06-6945-3411(엔트″우원등)
   044-435-5648(나카야마)
e柰르:press@necst.co.jp

후타바산업 총무부 홍보 비서실 사사키
전화:0564-31-2211

※별지에 대해서는 PDF 파일을 봐 주세요.  
||비지니스 디자인 연구소 및 NEC 시스템 테크놀로지가 공동 개발한 「헬로 키티 로보트」의 특장은 이하대로입니다.

1. 헬로 키티와의 프렌드리인 커뮤니케이션을 실현
고도의 음성인식, 음성 합성에 의해 헬로 키티라는 수다가 생깁니다. CCD 카메라를 탑재해, 고도의 화상(얼굴) 인증의 기능을 갖게하는 것으로, 최대 10명까지의 얼굴을 등록해, 인식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 의논 상대를 인식해 이름을 부르는 것이나, 상대의 얼굴을 보면서 회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미리, 다양한 상황에 대응한 약 2만 패턴의 회화 내용을 짜넣고 있어 말을 건넬 수 있었던 말을 인식해, 거기에 대응한 회화를 실시할 수가 있습니다. 덧붙여 의논 상대와의 회화 이력이 많아져 친밀도가 더해 가는 것에 따라 말투가 변화해, 회화의 바리에이션이 증가해 갑니다.

2. 머리나 손의 움직여, 수염의 발광으로 다양한 감정을 표현
고개를 갸웃하거나 끄덕이거나 또 팔을 움직여 감정 풍부하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회화의 내용에 응해 수염이 2색에 빛나, 기쁨이나 슬퍼해, 기쁨등의 감정을 표현할 수가 있습니다.

3.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이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
미리 등록되어 있는 노래를 부르거나 수수께끼를 내 즐겁게 해 줍니다. 수수께끼의 대답을 말하면(자), 올바른가 실수인지를 판단해 다양한 반응을 합니다. 또, 머리를 어루만지거나 악수를 한다고 기뻐하는 것 외에 안아 올리면(자) 놀라거나 이야기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